(주)팀퀘스트(이하 ‘회사’)는 각종 청소년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자 관련법률에 따라 19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유해정보에 접근 할 수 없도록 청소년보호정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보호계획의 수립
회사는 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윤리심의규정 및 청소년유해매체물 심의 규정을 준수하며,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청소년보호정책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2) 청소년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접근제한 및 관리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유해정보로 노출되지 않도록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며 항시 유해정보로 노출되지 않도록 예방조치의 차원을 강구합니다.
3) 청소년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해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래 청소년 보호 담당자의 전화, E-mail을 통해 피해 상담 및 고충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 받을 권리
회사는 청소년의 건강을 해치거나 해칠 우려가 있는 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2)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
회사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청소년의 개인정보를 취급, 관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 시 최소한의 범위 안에서 적법하고 정당하게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수집된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최선의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청소년에게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접근 제한 및 관리 조치를 시행합니다.
1) 연령 등급 서비스 제공
회사는 청소년들이 연령에 적합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게임물은 이용자의 연령을 확인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청소년 이용 불가 게임물에 대한 접근을 차단합니다.
2) 실명 및 본인 인증 제도 시행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실명 및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하여 연령 등급에 맞지 않는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노출되지 않도록 절차적으로 차단합니다.
3) 법정대리인의 동의 획득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이 회사의 서비스 등을 이용하고자 이용을 요청할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또한 청소년들이 요금 결제 등 의무 부담 행위를 하고자 할 때에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도록 합니다.
4) 금칙어 적용
회사는 청소년의 건전한 언어 습관을 위해 욕설, 폭력적, 선정적 표현 등에 금칙어를 적용합니다.
5) 필터링 시스템 가동
회사는 대화창에 욕설이나 은어, 비속어 등을 입력할 경우 필터링 조치를 취합니다.
6) 불건전 정보 모니터링 강화
회사는 불건전한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24시간 모니터링을 시행합니다.
7) 광고 선전의 제한
회사는 청소년들이 유해한 광고물(성인광고, 유해물질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광고선전의 내용을 제한합니다.
8)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한 제제
회사는 공공정보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사항들에 대해서는 제재 조치들을 취합니다.
9) 결제한도의 적용
회사는 청소년들이 과도한 결제 방지를 위해 월 유료 결제 한도를 설정하여 적용, 운영합니다.
10) 결제 정보 및 게임 이용 정보의 제공
회사는 청소년 이용자의 결제 내역을 법정대리인에게 매월 제공합니다. 또한 법정대리인의 요청이 있을 경우 당해 청소년의 게임 이용 내용 및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1) 장시간 게임 이용 방지를 위한 주의 문구의 게시
회사는 청소년의 장시간 게임 이용 방지를 위해 게임 실행 초기 화면에 주의 문구를 게시합니다.
회사는 업무 종사자에게 청소년 보호와 관련한 교육을 시행합니다. 청소년 보호 교육은 청소년 보호 책임자 또는 보호 담당자가 교육하거나 외부 전문가 또는 기관에 위탁하여 시행합니다.
회사는 건강한 이용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 보호 및 인터넷 이용 문화, 게임 이용 문화 등 각종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회사는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회사는 유해 정보로 인한 피해 상담 및 고충 처리를 위하여 고객센터(cs@teamquest.kr) 를 운영합니다.
회사는 청소년 보호에 대한 의견 수렴 및 불만 처리를 담당하는 청소년 보호 책임자를 지정운영하며, 청소년 보호와 관련하여 회원이 의견과 불만을 제기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이 인터넷 활동을 통하여 사회공동체의 건강한 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인터넷환경을 제공하며, 청소년이 유해정보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인터넷기업윤리강령 및 실천지침을 준수합니다.